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 공유

    SNS 공유하기

  • 프린트
  > 재단소개 > 재단소개 > 상징 > 태권도 통합 브랜드

태권도 통합 브랜드

태권도. 세계 속에 피어나는 태권도 & 세계 속에서 피어나는 평화 태권도. 세계 속에 피어나는 태권도

심벌의 의미

태권도의 의미를 살펴보면 '태'는 발, '권'은 주먹, '도'는 방법·규율을 뜻하여 신체 부위를 올바르게 사용함으로써 다툼을 멈추고 더 나은 세계 더 평화로운 세계를 건설하는 방법을 그 의미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꽃이 피어나는 형태로 나타내어 세계 속에 피어나는 태권도 세계 속에 피어나는 평화를 형상화 하였습니다.

컬러의 의미

황, 청, 흑, 적, 녹색으로 올림픽의 오륜기 색상과 그 의미를 함께하여 '전 세계인의, 전 세계인을 위한, 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태권도'를 뜻 합니다.

브랜드 활용 예시

심벌마크 단도형. 태권도 TEAKWONDO. 심벌마크 단도형. 태권도 TEAKWONDO.

심벌마크는 태권도 상징브랜드의 최대 브랜드 자산으로 조형적 특징 및 상징성을 가장 잘 드러내는 요소이다. 태권도 상징브랜드는 국,영문이 조합된 기본형 심벌마크의 사용을 최우선으로 한다. 단, 태권도 상징브랜드를 알리는 기능을 하는 프로모션 아이템에 한하여 심벌마크 활용형을 부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덴티티의 왜곡, 변형 및 오남용 등에 따른 이미지 손상 방지를 위하여 심벌마크 적용에 따른 규정과 원칙을 반드시 준수해야한다.

심벌마크 활용형. 태권도 TEAKWONDO. 심벌마크 활용형. 태권도 TEAKWONDO.

태권도 상징브랜드는 국,영문이 조합된 기본형 심벌마크의 사용을 최우선으로 한다. 단, 태권도 상징브랜드를 알리는 기능을 하는 프로모션 아이템에 한하여 심벌마크 활용형을 부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심벌마크 응용형. 태권도 TEAKWONDO. 심벌마크 응용형. 태권도 TEAKWONDO.

자료없음

로고타입. 태권도 TEAKWONDO. 로고타입. 태권도 TEAKWONDO.

로고타입은 심벌마크와 더불어 태권도 상징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기본요소로 심벌마크가 주는 이미지와 조화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각각의 글자꼴 형태에 따라 비례 조정한 것이므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 등을 임의로 변경하여서는 안된다.

지정서체. 국문(윤고딕), 영문(Rotis). 지정서체. 국문(윤고딕), 영문(Rotis).

로고타입은 심벌마크와 더불어 태권도 상징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기본요소로 심벌마크가 주는 이미지와 조화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각각의 글자꼴 형태에 따라 비례 조정한 것이므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 등을 임의로 변경하여서는 안된다.

엠블램. 태권도 TEAKWONDO. 엠블램. 태권도 TEAKWONDO.

엠블렘은 심벌마크와 결합하여 태권도 상징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전달하고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기능을 한다.

캐릭터. 캐릭터.

태권도 상징 브랜드의 캐릭터는 태권도 품새의 대표 동작들을 기본으로 심벌마크의 이미지를 고려하여 조화롭게 디자인 되었다.

유관기관 조합 규정. 기관별 홍보용(국기원, 태권도), 통합 홍보용(태권도, 국기원, 대한태권도협회, WTF, 태권도진흥재단). 유관기관 조합 규정. 기관별 홍보용(국기원, 태권도), 통합 홍보용(태권도, 국기원, 대한태권도협회, WTF, 태권도진흥재단).

유관기관 조합규정은 태권도 상징브랜드와 태권도 유관기관을 조직적이고 효과적으로 조합시켜 보다 적극적으로 이미지 통일을 기하기 위한 것이다.

상기의 콘텐츠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 자료담당자 : 유용근
  • 담당부서 : 기획예산부
  • 문의 : 063-320-0024담당자 메일보내기
  • 최종수정일 : 2022-02-18 15:16: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