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경영
고객헌장
고객헌장 전문
핵심 서비스 이행표준
태권도(원)를 통한 사회적 가치 제고
1)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태권도
태권도 희망나눔 캠프,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 등 태권도 공공프로그램을 연 3회 이상 제공하여 누구나 태권도를 배우고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태권도
다양한 태권도 콘텐츠를 개발, 제공하여 누구나 자발적으로 태권도 관련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불편함이 없는 편안한 태권도원
고객만족 평가회를 연 4회 이상 운영하여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태권도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태권도 글로벌 위상 강화
1)해외로 뻗어가는 태권도
해외 고객에게도 인정받는 태권도가 될 수 있도록 태권도 해외 활성화 사업 참여자들의 고객 만족도 점수를 5점 만점에 4점 이상 유지하겠습니다.
2)태권도 종목 발전을 위한 지원
태권도가 올림픽 경기 종목으로 영구히 존속할 수 있도록 태권도 취약국의 전지훈련을 연간 5개국 이상 지원하는 등 종목 발전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3)태권도 가치 보존 및 계승
국립태권도박물관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태권도의 유·무형 가치를 보존하고, 태권도의 새로운 문화적 미래가치를 창출해 나가겠습니다.
태권도 산업·관광 활성화
1)태권도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 지원
태권도 기반의 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해 2개 이상 분야의 산업을 지원하여 태권도 문화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겠습니다.
2)태권도 특화프로그램 운영
재단 직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태권도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고객이 찾아오는 태권도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지역과 상생하는 태권도원
지역과 연계한 태권도원의 관광 상품을 개발, 개최하여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태권도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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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내방 시
- 담당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부서 안내도 및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불편함과 불쾌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주변 환경 및 시설은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 요청사항은 10분 내 신속히 응대하고, 대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에는 미리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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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가 수신될 때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친절한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처음 수신한 직원이 끝까지 책임지고 응대하며, 타 직원 연결 시 미리 양해를 구하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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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문의 시
- 재단의 정보를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홈페이지, SNS 등) 운영과 관리에 힘쓰겠습니다.
- 단순 상담 및 문의는 24시간 이내에, “질문과 답변”은 3일 이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정보에 대한 오류 및 지적사항은 신속히 수정 보완하여 홈페이지의 신뢰성 및 정확성을 높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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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방문할 때
- 필요 시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사전에 목적 및 이름을 밝히고 예정 시간 내에 단정한 용모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후 문의사항 등 지속적인 응대가 가능하도록 담당자는 연락처가 명시된 명함 등을 전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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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족 발생 시
- 서비스 불만족 지적이 있을 경우 신속히 보완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로 고객 피해 발생 시 정중한 사과는 물론 적절한 피해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불친절 직원에 대해서는 친절서비스 교육을 시행하며, 연 3회 이상 지적된 직원에 대해서는 적절한 인사조치 하는 등 재발방지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