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 공유

    SNS 공유하기

  • 프린트
  > 재단소개 > 재단소개 > 상징 > 태권도진흥재단 CI

태권도진흥재단 CI

태권도진흥재단 로고. 우리나라 고유의 오방색 사용. 전세계 오대양을 상징 태권도진흥재단 로고. 우리나라 고유의 오방색 사용. 전세계 오대양을 상징

태권도진흥재단의 비전과 가치

태권도진흥재단의 새로운 워드마크는 세계인의 무도로 자리잡은 태권도의 본격적인 홍보와 확산을 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로고타입을 감싸고 있는 타원형의 그래픽은우리나라 고유의 오방색을 사용하면서 전세계 오대양을 상징하는 동시에 전체적으로는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형태로 오대양으로 퍼져나가는 세계인의 태권도 그리고 이를 보급하고 확산시키는 태권도진흥재단의 비전과 가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워드마크

워드마크는 위와 같이 규정한 12mm 미만일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임의로 작도하여 워드마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 합니다.

1. 워드마크 그리드 예시. 2. 워드마크 색상활용 예시 – Positive, Negative, TPF Blue, TPF Black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워드마크와 더불어 태권도진흥재단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기본요소로 워드마크가 주는 이미지와 조화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각각의 글자꼴 형태에 따라 비례 조정한 것이므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 등을 임의로 변경해서는 안됩니다. 로고타입은 태권도진흥재단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기본요소임을 인식하여 본 디자인 가이드에 예시된 항목별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되도록 철저한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국문 로고. 영문 로고. 한문(정체) 로고. 한문(간체) 로고

시그니처 조합

시그니처는 워드마크와 로고타입을 조합시켜 보다 적극적으로 이미지 통일을 기하기 위한 것으로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하여 활용이 가능하며 본 항의 국영문 조합을 권장합니다.

1. 시그니처 상하조합 예시. 2. 시그니처 좌우조합 예시

컬러시스템

태권도진흥재단의 주색(Main Color)은‘TPF Blue, Red, Yellow, Green, Black’이며 사인, 홍보물, 인쇄물 등 다양한 매체에 적용하기 위해 주색외에 보조색(Sub Color)을 둡니다.보조색은 각 매체들이 가지는 부수적이면서 특징적인 이미지 전달을 위해 주색과 함께 조화롭게 사용합니다. 색상은 4원색(CMYK)를 기준으로 하며 재현 시에는 본 디자인 가이드의 각 색상코드를 기준으로 합니다.

Color - TPF Blue(Pnatone 2738CVC), TPF Red(Pnatone 1797CVC), TPF Yellow(Pnatone 144CVC), TPF Green(Pnatone 361CVC), TPF Black(Pnatone BlackCVC) Color - TPF Blue(Pnatone 2738CVC), TPF Red(Pnatone 1797CVC), TPF Yellow(Pnatone 144CVC), TPF Green(Pnatone 361CVC), TPF Black(Pnatone BlackCVC)

상기의 콘텐츠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 자료담당자 : 유용근
  • 담당부서 : 기획예산부
  • 문의 : 063-320-0024담당자 메일보내기
  • 최종수정일 : 2022-02-18 15:16: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