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공유

    SNS 공유하기

  • 프린트
  알림마당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1년 2차 태권도진흥재단 「국립태권도박물관장」(개방형직위) 채용공고

2021년 2차 태권도진흥재단 「국립태권도박물관장」(개방형직위) 채용공고의 게시날짜, 작성자, 조회수, 게시내용을 담은 표
  • 2021-11-29
  • 김종목
  • 조회수646
요 약 지

2021년 2차 태권도진흥재단

「국립태권도박물관장」(개방형직위) 채용공고


태권도 진흥 및 문화의 계승·발전을 통해 태권도 성지화를 추진하는 태권도진흥재단에서「국립태권도박물관장」을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하오니 유능한 인재의 많은 응모 바랍니다.


1. 채용분야

구 분

지원분야

인원

담당업무

비고

개방형 직위

(1급 상당)

국립태권도박물관장

(기본연봉 60백만원)

1명

- 상설전시실 운영 및 특성화 강화

-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홍보

- 태권도史 및 무예史 관련 조사·연구 등


※ 기타 안내사항

1) 임용기간은 채용일로부터 3년으로 임기 중 평가결과에 따라 1회(3년) 연임가능

2) 기본연봉 외 출퇴근지원비(30만원/월), 가족수당, 명절휴가비, 급식비(13만원/월), 태권도원 가족체험 기회 부여 등 각종 복리후생 제공 * 예산 여부에 따라 변동가능

3) 해당 직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안내사항 참조

4) 우대사항(장애인 여부, 경력 등)에 대한 자세한 채점기준은 서류심사 기준표 참조

2. 지원자격

가. 연령제한 없음(정년 미적용)

나. 재단 인사규정 제9조(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1)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2) 신체검사 결과 채용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정된 자

3) 병역법에 의한 병역을 기피한 자

4) 다른 공공기관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사실이 적발되어 채용이 취소된 자

5) 기타 직원으로 채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되는 자

다.「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제82조(비위면직자 등의 취업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

라. 다음의 임용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자

구 분

자격요건

개방형 직위

(1급 상당)

(국립태권도박물관장)

※ 아래 자격요건 중 하나 이상 충족

1. 정학예사 1급 자격을 소지한 자

2. 정학예사 2급 자격을 취득한 후 7년 이상의 당해분야 경력이 있는 자

3. 정학예사 3급 자격을 취득한 후 12년 이상의 당해분야 경력이 있는 자

4. 채용예정 직무와 관련된 박사학위를 취득한 자로서 5년 이상 당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3. 전형절차


서류전형

면접전형

적격검사

· 직무관련 경력

· 직무관련 자격 등

· 경험·상황 면접 등

· 신체검사

· 신원조회 등

4. 입사지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2021. 11. 29.(월) 10:00 ~ 12. 14.(화) 17:00

나.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jongmok2@tpf.or.kr)

다. 작성내용: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 입사지원서(자기소개서 등) 작성 시 연령, 성별, 출신학교, 가족관계 등의 인적사항이 직·간접적으로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사지원서 접수 시 지원자가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모든 전형을 진행하고, 면접전형 대상자에 한하여 증빙자료를 제출받아 진위여부를 확인합니다.

* 서류전형 중 동점자 발생 시 합격자 결정기준은 장애인, 국가유공자, 경력기간, 직무자격증 등급 순으로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전원 합격처리 합니다.

* 증빙자료 미제출 또는 지원서 내용 및 증빙자료 간 불일치 시, 이전전형의 합격과 상관없이 불합격 처리됩니다.

* 서류접수는 E-mail로만 접수하며 접수마감일 17:00까지 도착 분에 한하여 제출된 것으로 합니다. 또한 E-mail 지원자는 수신여부를 반드시 유선 연락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채용일정

가. 면접전형 대상자 발표: 2021. 12. 27.(월) 17:00 / 채용예정인원의 5배수

※ 장소, 시간 등 세부사항 별도공지

나. 면접전형 실시: 2022. 1. 6.(목) (예정)

다. 면접전형 결과발표: 2022. 1. 10.(월) 17:00

라.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등 적격검사: 2022. 1. 11.(화) ~ 2022. 1. 21.(금)

마. 최종합격자 발표: 2022. 1. 24.(월) 17:00

바. 임용예정일: 2022. 2. 7.(월)

※ 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안내 예정


6. 제출서류

가. 지원 시 제출서류

구 분

제출서류

비고

지원시 제출서류

* 지원서

붙임양식 참조

* 자기소개서

붙임양식 참조

* 직무수행계획서

붙임양식 참조

나. 사후 제출서류: 면접전형 대상자에 한하여 면접 당일에 제출

구 분

제출서류

비고

면접당일 제출서류

* 경력증명서(근무기간 및 담당업무 포함)


* 최종학력 학위증(졸업증명서)

학위증과 자격증 등은 경력요건 증명을 위해 필요한 경우 제출

* 직무자격증

* 주민등록초본

장애인 및 지역가점 증명을 위해 필요한 경우 제출

* 장애인 등록증

* 서류 제출 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7자리)를 블라인드 처리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경력증명서 등은 공고일(‘21.11.29.)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하며, 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병행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경력증명서 내 기재사항: 담당업무, 근무기간, 직위(급), 발급담당자 및 연락처

* 장애인 증명서 등 사실증명은 진위여부 확인을 위해 공고일(‘21.11.29.) 이후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를 통해 발급한 서류만 인정합니다.

* 증빙서류 제출 시 화면 캡처 및 내용확인이 불가할 경우에는 인정이 불가합니다.

* 상기 제출서류 외에 응시자격 확인을 위한 추가 서류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는 입사지원서의 진위여부 확인을 위해 활용되며, 면접전형 시 평가위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7. 유의사항

. 코로나19 관련 응시자 유의사항 및 협조사항

*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대상자는「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방역당국의 입원 또는 격리 지침 등을 위반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응시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채용전형 일정, 방식 등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관련 환자, 의사환자, 감염병 의심자 등 현재 입원치료통지서(또는 자가격리통지서)를 받아 격리 중인 자, 전형일 기준 14일 이내 해외입국자 등은 전형 응시가 제한됩니다. 또한 해당 사실을 숨기고 전형에 응시한 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면접시험 당일 유증상자(37℃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 등)는 시험응시가 불가할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소독 및 문진표 작성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기 바라며,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 응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우리 재단은 채용 관련 인사 청탁을 일체 받지 않으며, 추후라도 응시자 또는 응시자와 관계가 있는 자가 채용에 관한 부당한 압력 또는 재산상의 이익 제공 등을 한 사실이 발견되었을 경우 전형결과를 취소하고 해당자에게 불이익이 돌아갑니다.

. 허위 또는 착오, 불성실 기재, 구비서류 미제출, 연락불가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라. 최종합격자로 결정되더라도 신원조회, 신체검사 등에서 부적격으로 판정 될 경우 임용하지 않습니다.

. 최종합격자가 임용을 포기하거나, 임용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차점자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바. 심사결과 채용분야의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 채용공고 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을 경우(응시자가 없을 경우 포함)에는 재공고를 할 수 있습니다.

아. 채용 전형 중 제출한 서류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서류 반환을 청구하면 청구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반환합니다. (온라인으로 제출한 서류 제외) 청구 기간이 지나면 제출서류는 파기되므로 반환이 불가합니다. 제출서류 반환 시 비용은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원칙적으로 구인자(재단)가 부담합니다.

자. 본 채용공고는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채용 관련 공지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www.tpf.or.kr)를 통해 공고할 예정입니다.

차. 채용관련 문의사항은 태권도진흥재단 경영지원부(063-320-0049, 004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1. 11. 29.




태권도진흥재단

상기의 콘텐츠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상단 바로가기

알림마당 < 공지사항 <
// **2024-04-25 -->